六本木アートナイト
六本木アートナイト

개최 개요ABOUT

롯본기 아트 나이트 실행 위원회는 2017년 9월 30일(토)~10월 1일(일) “롯본기 아트 나이트 2017”을 개최합니다.

“롯폰기 아트 나이트”는 생활 속에서 아트를 즐긴다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제안과 대도시 도쿄의 거리의 선구적인 모델의 창출을 목적으로 2009년 3월에 하룻밤 아트의 향연으로 스타트했습니다.다양한 상업 시설이나 문화 시설이 집적하는 롯폰기를 무대로 현대 미술, 디자인, 음악, 영상,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시내에 산재하고 비일상적인 체험을 만드는 본 행사는 도쿄를 대표하는 아트의 축제로서 매년 발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정식 명칭

롯본기 아트 나이트 2017

■기본 이념

“롯폰기 아트 나이트”는 롯폰기의 거리를 무대로 한 아트의 향연입니다. 다양한 상업 시설이나 문화 시설이 모여있는 롯폰기의 거리에, 아트 작품뿐만 아니라 디자인, 음악, 영상, 퍼포먼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체험을 연출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생활 속에서 아트를 즐긴다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또 아트와 거리가 일체화함으로써, 롯폰기의 문화적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도쿄라는 대도시의 도시 조성의 선구적인 모델을 창조합니다. 도쿄를 대표하는 아트의 축제로서 새로운 발전을 계속해 나갈것입니다.

■기일시

2017년 9월 30일(토) 10:00~10월 1일(일) 18:00
<코어 타임> 9월 30일(토) 17:27~10월 1일(일) 5:36
※코어 타임, 데이 타임은 메인 장치예술 과 이벤트가 많이 진행하는 시간대입니다.

■개최 장소

롯폰기 힐스 모리 미술관, 도쿄 미드 타운, 산토리 미술관, 21_21 DESIGN SIGHT, 국립 신 미술관, 롯폰기 상점거리, 기타 롯폰기 지역의 협력시설과 공공 공간

■입장료

무료 (단, 일부 프로그램 및 미술관 기획전은 유료)

■일반 문의처

① 03-5777-8600(헬로 다이얼) 연중무휴(8:00~22:00)
② 03-6406-6779(2017년 9월 30일(토) 10:00~10월 1일(일) 18:00)

실행 위원장 인사GREETING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롯폰기 아트 나이트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해의 테마인 “미래의 축제”는 미술관 내부가 아닌 롯폰기 거리에서 열리는 아트 이벤트로서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축제”와 같은 이벤트를 만들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올해는 메인 프로그램 아티스트로 니나가와 미카 씨를 모시고 축제의 중심이 되는 선명한 색채의 작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한 ASEAN 창설 50주년을 맞아 “동남아시아 프로젝트”를 롯폰기 아트 나이트에서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국제사회에서 일본이 존재감을 나타내는데 있어서 문화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도쿄의 창의성을 눈에 보이도록 가시화하고, 일본 내외를 향해 이를 전달하는 하나의 이벤트로서 롯폰기 아트 나이트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겠습니다.

롯폰기 아트 나이트 실행 위원회 실행 위원장
난죠 후미오

메인 프로그램 아티스트 “니나가와 미카”MIKA NINAGWA

올해의 메인 프로그램 아티스트는 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는 사진작가 겸 영화감독인 니나가와 미카입니다. 롯폰기 힐스 아레나, 도쿄 미드타운, 국립 신 미술관 등의 3곳에서 그녀의 설치미술을 공개합니다.

극채색으로 선명하게 표현된 동양과 서양의 다양한 모티브가 뒤섞여 마치 만화경 같은 니나가와 미카의 세계관을 3곳의 회장에서 전해 드립니다. 포토존이 될 작품 안에서 니나가와의 마법에 걸린 관객(보는이)은 어느새 발신자(만든이)가 되어 갑니다. 한편 롯폰기 힐스 아레나의 작품은 2일 동안 펼쳐질 각종 이벤트의 무대가 될 예정입니다.